홈 > 회사소개 > 회사개요


국내외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최고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SBS Plus, SBS ESPN, SBS Golf, SBS CNBC, SBS E!, SBS MTV, Nickelodeon으로 구성된 복수방송채널사용사업자(MPP: Multiple Program Provider) 입니다.

SBS미디어넷의 프로그램 공급사(PP)들은 드라마, 스포츠, 골프, 경제, 오락, 음악, 아동 분야로 전문화된 총 7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케이블TV, SkyLife 위성방송, 위성DMB 등의 국내 뉴미디어를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BS Plus는 드라마 전문채널로서 항상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을 엄선하여 시청자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신 드라마는 물론 감동으로 남아있는 명작 드라마와 해외 유명 드라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드라마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SBS ESPN은 세계적인 스포츠채널 ESPN과의 제휴로 탄생한 스포츠 전문 채널입니다. 프로야구, 프로축구, 남녀 프로농구 등 핵심적인 국내 스포츠를 비롯해 박지성, 이청용 선수가 활약하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스코티시 프리미어리그(SPL), 프랑스리그, AFC 아시안컵, AFC 챔피언스리그, NHL, US오픈 골프, 호주 오픈 및 윔블던 테니스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스포츠를 시청자 여러분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SBS Golf는 2000년 개국한 국내 최초, 최고의 골프채널로서, PGA, 국내 남녀 골프 투어, 일본 남녀 골프 투어, 원아시아 슈퍼시리즈 등 국내외 최고 수준의 골프 대회를 생중계합니다. 2010년부터는 PGA투어 개막전 스폰서로 대회 개최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명강사들로 엄선된 골프레슨,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이벤트 프로그램과 최신 골프 뉴스, 심층 취재 다큐물 등으로 시청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한국 골프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2009년부터는 HD 방송을 시작하여 선명한 방송 영상을 시청자 여러분께 제공합니다.

SBS CNBC는 세계 최고의 경제전문채널 CNBC와 제휴로 탄생한 경제정보 채널로서 세계 경제를 움직이는 고급 경제정보부터 실생활에 유용한 재테크 원리까지 시청자의 눈높이에 맞춘 알찬 정보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SBS CNBC는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경제전문방송으로서 국내외 경제정보를 가장 발 빠르게 전해 드리고 있습니다.

SBS E!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로서 20-30 세대를 위한 엄선된 연예 오락 프로그램들을 제공합니다. 'Love, Trend, Difference'를 기반으로 한 SBS 최신 연예오락 프로그램과 색다른 재미를 추구하는 참신한 자체 제작 프로그램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SBS E!는 기존 오락 채널과는 차별화된 20~30대 "잘 노는 사람들"의 솔직한 가치관을 대변하는 엔터테인먼트 채널이 되고자 합니다.

SBS MTV는 대한민국 엔터테인먼트 리더 SBS와 글로벌 뮤직 리더 MTV가 만나 2011년 11월에 새롭게 개국한 글로컬(Global+Local) 전문 음악 채널입니다. 전 세계 시청자들과 최신 글로벌 뮤직 트렌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최신 영상을 빠르고 생생하게 전하고,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K팝 열풍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Nickelodeon는 전 세계 175개국에서 방송되는 최대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입니다. 2011년 SBS계열 채널로 새롭게 출범하여 유·아동부터 청소년까지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인기리에 방송중인 애니메이션 <네모바지 스폰지밥>, 스마트한 놀이학습 에듀테인먼트의 대표 프로그램 <도라 디 익스플로러> 등 다양한 어린이 콘텐츠들을 통해 어린이 채널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갑니다.

디지털 뉴미디어를 선도하고 있는 SBS미디어넷은 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시청자 여러분께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더 많은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